기침과 가슴 통증이 잦다면 폐암 의심, 폐암 증상

2023. 11. 6. 11:05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SMALL

날씨가 추워지는 계절이나 급격한 온도차가 발생하는 환절기에는 감기도 자주 걸리게 됩니다. 감기에 걸리게 되면 기침을 하게 되며, 계속 되는 기침은 편도를 붓게 하며 목도 아파 음식도 제대로 삼킬 수 없을 정도로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감기와 기침을 제때 치료하지 않고 놔두게 되면 폐렴이 되며, 천식, 결핵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이런 증상들이 오랜시간 지속되다 보면 폐암이 발생하게 됩니다.

 

기침을 자주 한다

 

폐암의 특징적인 증상은 마른 기침을 자주 하는 것입니다. 기침을 심하게 하며 기침 약을 먹는다 하더라도 그 증상이 전혀 호전 되지 않고 시간이 갈수록 심해진다면 폐암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호흡 곤란

 

폐에 암이 생기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대부분의 폐암 환자들은 호흡 곤란 증상을 호소한다고 합니다.

 

구토와 두통

 

구토와 두통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암 세포가 뇌로 전이되면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암 세포는 뇌에 자극을 주어 구토, 두통이 일어나며 간질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가슴 통증

 

폐암 증상으로 가슴 통증이 나타나는 것은 모든 폐암 환자들에게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폐암의 위치에 따라 통증이 나타나는 부위가 다릅니다. 폐의 가장자리에 암이 생겼을 경우 흉막과 융벽에 암이 전이 되면서 가슴에 통증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