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 생각나서” 군 장병 모둠회 대신 결제한 50대 남성들

2023. 10. 23. 09:58경제

반응형
SMALL

사진=게티이미지뱅크

50대 남성들이 현역 군인들의 식사값을 대신 내줬다는 훈훈한 이야기가 전해졌습니다.

오늘(22일) 페이스북 페이지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에는 사천에서 육군 병장으로 복무하는 A씨의 사연이 소개됐습니다.

A씨는 사천 시내로 평일 외출을 나와 동기와 함께 모둠회를 먹은 후 계산하기 위해 나섰으나 "옆 테이블에 있던 50대 남성 두 분이 이미 계산을 하고 갔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A 씨는 "너무 갑작스러웠지만 일단 동기와 함께 두 분에게 경례를 하고, 감사 인사를 드렸다"며 "그중 한 분은 괜찮다며 저희가 부담스러워할까 봐 익살스럽게 본인은 방위라고 하고는 가셨다"고 전했습니다. 또 "뭐라도 보답하고 싶은 마음에 음료를 사서 가져다드리고 다시 한번 감사 인사를 드렸다"면서 "그랬더니 손을 잡으시며 '아들도 군인인데 아들 생각이 나서 그랬다. 고생 많다'고 하셨다"고 했습니다.

A 씨는 "나중에 저도 옆 테이블에 군인이 있다면 아무렇지 않게 대신 계산하는 어른이 되겠다"며 "50대 후반으로 보이는 빨간 바람막이를 입은 안경 쓴 남성 한 분과 안경을 쓰지 않은 남성 한 분이었다. 다시 한번 정말 감사했다고 말씀 전해드리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앞서 서울의 한 빽다방 매장을 찾았다가 '나라를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음료를 받았다는 한 육군 장병의 제보가 화제 된 바 있습니다.

국가보훈부 박민식 장관은 당초 하 씨에게 태블릿 PC를 선물하려고 했지만 하 씨가 "국가유공자에게 기부하고 싶다"며 거부하자, 하 씨가 준비 중인 게임회사 인턴 합격을 위해 직접 추천서를 써주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LIST